[ 조황정보 ]

조황정보HOME / 조황정보 / 상세정보

제목 : 까치선장을 소개합니다.
등록일 : 2020-05-18



안녕하세요.

 

오천항 까치선장 입니다.

 

까치선장도 오천항에서 배낚시를 운영하기 까지 오랜 세월 동안 낚시꾼 이였고 지금도 낚시꾼입니다.

 

지금도 누가 낚시 가자고 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 납니다.

 

까치가 어렸을때 부터 민물 민장대가지고 붕어 수초치기를 할 정도로 어린 나이에 낚시에 푹~~~빠져 지내며...


초등 3학년때 민장대로 토종 붕어 35cm가 첫 월척 기록 이였습니다.ㅎ


방학때 시골 큰집 강가에서 사촌형들에 투망 던지는 모습이 또 어찌나 멋져 보이던지 한동안 투망을 메고 온 강을 누비고 다녀도 보았고...


그후 민물 원투 낚시에 매료되어...

 

한강에서 원투낚시 채비 떡밥에 냄새를 보강 하기 위해 한약방에서 특유에 냄새가 강한 재료를 구입해서..

 

방앗간에서 참기름 짜다 남은 깻묵이랑 섞어서 잉어를 유혹해 보기도 하고.....

 

원투릴 대로는 케스팅 거리가 한계를 느껴 낚시가게에서 파는 떡밥 던기기용 삽을 구입해 쓰기도 하고 떡밥 비거리가 약해서..

 

탱크안테나로 개조한 떡밥 원투삽을 직접 개조해서 쓸 정도로 ....웬만한 강은 다 돌아 다녔 보았습니다.

 

한가지 장르에 낚시를 오래 하다보니 지겨움에....한강에서 원투를 던지고 기다리는 시간에 틈틈히 루어대로  지그헤드에 웜을 달아  쏘가리를 유혹해 보기도 합니다.

 

 


1.jpg
 

 

쏘가리를 대상어로 시작해보니 쏘가리 얼굴 보기기 쉽지 않더군요.


지그헤드도 던져보고 또 생미끼 미꾸라지도 써보고 쏘가리에 매료되어....

 

한강에서 부터 전국 각지역 강물에서 이슬 맞으며 쏘가리를 보려 밤도 많이 지세웠지요..세월이 흐르고..

 

베스,가물치(루어) 대상어로 민물 낚시는 모두 마무리를 하고......

 

바다낚시로 눈을 돌려서 갯바위 원투낚시서부터.....시작하여 갯바위 찌낚시 까지 서해,남해,동해,제주 까지 또 부지런히 돌아 다닙니다.

 

20년전 어느날 궁평항에서 원투낚시로 우럭,놀래미,감생이,망둥이등  잡고 있는데....

 

트럭에 240 고무보트를 실고 와서 내리더니 3.3마력 엔진을 거치하더니 혼자 바다로 나가더군요.

 

그후 2시간 뒤에 240 고무보트가 돌아 왔는데...우럭과 망둥이를 한가득 잡아 오더군요.

 

신선한 충격이였죠....선상낚시를 본인이 직접 배를 운전해 가면서 대상어를 낚시를 하다니...보기에도 참 대단해 보였습니다.

 

까치선장은 바로 중고로 인프라T4-30마력 보트를 구입하였습니다.

 

보트는 사놓았는데 사용을 할줄을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차량에 트레일러를 견인하여 궁평리 슬러프 까지 보트를 끌고 갔습니다.

 

당시에는 수상동력레져기구면허 가 필요 없었을 때입니다.

 

보트 면허 제도 자체가 없던 시절이였습니다.

 

그런데 난감 하더군요.... 엔진 시동만 걸줄만 알지 운전도 못하고 보트를 물에 띄우는 방법도 모르겠고......

 

무섭고 엄두가 안나서 다시 보트를 끌고 집으로 향합니다.


그후 청평 민물에서 보트 슬러프에 띄우는법 보트 운전하는법을 모두 습득하고나서...

 

지금은 없어졌지만 프리첼이라는 카페에서 "한국보트피싱클럽"에 가입을 하여 수원에서 멀리 울진까지 보트를 차량에 견인하여 시조회에 처음 참여를 합니다.


 

 
2.jpg


3.jpg


4.jpg

 

 


그후 시간이 흘러 보팅 경력과 선상낚시 경험이 어느 정도 쌓일때....

 

보트낚시에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보트클럽" 이라는 2002년 코보클럽 창립 멤버로써...

 

"까치"라는 닉네임으로...자문위원과 경기지역본부장을 거쳐서 근 10년 넘게 해양환경시민연대를 구성하여 경기본부장으로써 해양환경정화운동과 봉사활동을 겸하며 바다 보팅 낚시를 즐겼습니다.


근 10여년 동안 수 많은 보티언들을 양성하며 보트낚시 저변확대에 조금이나마 이바지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때 부터 지금까지 보트가 여러대 바꾸면서 까치선장에 맞는 최적에 보트(보스톤호/175마력)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각 낚시 장르별 선상낚시 동호회에 가입하여 각 장르별 숨은 낚시 고수들과 동출을 하면서 보고 배우고 익히다 보니...

 

쭈꾸미낚시, 우럭침선낚시,갈치선상낚시, 대구지깅낚시, 광어다운샷, 참돔루어, 농어루어, 부시리지깅, 돗돔,저립(제주)등  모든 어종별을 잡기 위해 보트를 직접 끌고 포인트를 찾아보고... 모든 대상어를 잡아보고 싶은 목표를 가집니다.

 

까치선장은 그후 보트를 끌고 다니며 각 낚시 장르에 대상어를 어종별로 공략해 가며 서해, 남해, 동해, 제주에서 보팅을 즐깁니다.

 
 
5.jpg


6.jpg


7.jpg


8.jpg

 

 

각 장르별 낚시를 하며 또는  까치선장이 보트를 끌고 각 지역 바다를 돌아 다니면서....

 

이제는 바다와 낚시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게 되어 싶어졌다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제주도에서 지깅 낚시를 끝내고...

 



9.jpg
 


 

지거들에 쉼터 돈방석에서 좋은분들이랑 이슬이 한잔 부딪히는 순간....

 

"한국보트클럽" 충청본부장 머털님에게 전화가 걸려옵니다.

 

까치선장은 반갑게 전화를 받습니다.

 

머털님: "까치님 국제바다보트낚시대회가 개최되는데 1등 상금이 7천만원야...어때 한번 참가해바"

 

까치선장은 전화를 받고 참여를 결정합니다.

 

2010년도 10월에 까치선장은 보트(국보호)를 끌고 팀들과 함께...

 

 
10.jpg

 

 

참가비 120만원을 들여서 국제바다보트낚시대회에 참가를 합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참치명인인 사사키 타카후미(야마하 사장 친형)외 일본에서 내놓으라 하는 빅피쉬 지거들이

 

일본에서 직접 트로링 대형 보트를 끌고 현해탄을 건너서 한국 경상남도 고성 당항포 까지 6대가 참가하러 왔습니다.

 

2일 동안 정해진 시간안에 낚시장르 불문 무조건 포획 물고기 3마리씩 2일간 총 6마리에 무게로 1등을 판가름 하는 대회였습니다.

 

까치선장은 보트를 직접 운행하며 어느 지역 바다이든, 어떤 낚시 장르이든,

 

모든 어종을  공략하는 방법을 수년간 습득되어 있었고, 또한 어떤 어종이 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는지를 알고있었습니다.

 


11.jpg


12.jpg


13.jpg

19.jpg


21.jpg

 

 

결과는 일본팀들을 당당히 제치고 까치선장 국보호는 압도적인 우승을 합니다.

 

그후로 

 

당시 대회 주관이였던 FS-TV 에서 까치선장에게 연락이 옵니다.

 

전에 한국에서 개최한 "국제바다보트낚시대회"  참가했던 일본팀들 중에 일본에 대회를 준비할테니..한국에 우승팀을 초청합니다.

 

즉 홈그라운드 잇점이 있었으니 일본에서 한일전 한판 더 붙자는 것이지요.

 

까치선장은 팀들과 다시 대화를 나눠봅니다...참가/불참가....반반입니다.

 

FS-TV에서 촬영팀 해외원정지원과 함께 출조 권유가 계속 됩니다....문제는 경비입니다..

 

모든 경비(찰영팀 지원경비 포함)를 자체 부담으로 일본을 가야하는데.....기름값이나 경비 일체가 너무나 부담 스러운 관계로 불참가 의사를 표현합니다.

 

이부분은 시간이 지난 지금에서 생각해보니 좀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정부 차원은 힘들겠지만 지자체나 관계업체에서 조그만 도움을 주었어도 확실히 한국인에 우월한 낚시 유전자를 일본에 가서 재확인을 시켜 주었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참으로 아쉽습니다.

 

 


14.jpg
 

 

그리고 나서 까치선장은 서해, 남해, 동해, 제주등  또 열심히 낚시를 다닙니다.

 

어느날 한국보트클럽 회원으로 같이 활동하던  오천항 선장에게 전화가 옵니다.

 

선장: "까치님 낚시배 허가 싸게 나온게 있는데 살겨?"

 

까치선장: "구입하겠습니다"

 

이 한마디에 까치선장은....

 

본업을 뒤로 하고 부업으로...

 

 


15.jpg
 

 

2011년 7월에 어선 허가와 까치호를 구입하고 오천항에서 낚시배 운영을 시작합니다.

 

2012년 오천항에 노란배 까치호로 외연열도 구석 구석, 격렬비열도 구석 구석 안다닌데가 없이 까치호 횐님들과 아주 즐거운 낚시를 합니다.

 

그 후 한해가 넘어가고....

 

 


16.jpg
 

 

2013년 7월 까치호를 매각 합니다...

 

까치선장 본업이 까치가 없으면 안되는 상황이여서.....모든걸 정리하고 본업에 정진합니다.

 

그리고 3년에 시간이 흘러서....

 

까치선장은 설레이는 마음과 함께...

 

2016년 3월달에....

 

첫 출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윗 글 모두 까치선장 자랑질일지도 모르겠습니다...아니 자랑질이 되어 버렸나요..^^

 

한마디로 까치선장을 소개하고 싶은 글은.....

 

낚시를 좋아하는 마음 만큼  낚시배 운영도 까치선장이 좋아하는 낚시를 향한 두번째 도전이라 생각합니다. 

 

까치선장에 마음 가짐은 이제 막 바다에 대해서  첫걸음을 겨우 띄었다 라는 생각으로 첫출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까치선장이랑 한배를 타고 바다에 나갈때...

 

횐님들은....

 

선장과 손님과의  영익 관계를 떠나서...



18.jpg
 

 

낚시를 무지 무지 좋아하는 까치선장과 함께 횐님들 모두 즐거운 낚시를 즐기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까치선장은 조황을 올리는 최고에 선장 보다는 횐님들과에 즐거운 낚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선장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천항 까치선장 배상

17.jpg



== 까치선장 자이언트호 예약안내 ==

■ 문의전화 : 010-7714-2025

■ 출로점 오시는길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충청수영로 839-8 누리피싱

■ 홈페이지 예약 바로가기 : http://rkclgh.sunsang24.com/

■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Rkclgh

■ 네이버카페 : https://cafe.naver.com/rkclgh

■ 계좌안내 : 하나은행 / 669-910418-64307 / 자이언트호
Top